한국이 참여할지 관심이 쏠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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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역점 추진 중인 알래스카 액화천연가스(LNG) 사업에 한국이 참여할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막대한 투자금과 수익 불확실성 등으로 정부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더욱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소추로 인해 국정 리더십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쉽사리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
특히 LNG(액화천연가스) 선박의 경우 우리가 압도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미국이 세일가스 수출과 원유수출이 증가함에 따라 LNG선박과 탱커의 건조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은 현재 LNG선박 소유가 전무하고 LNG선박 건조능력의 93%를 한국과 일본이 가지고 있다.
특히 앞으로 중국건조 선박의.
최신 규격이 적용된 쉘 힐릭스 울트라 API SQ 제품에는천연가스로부터 만들어진 GTL 기유를 사용하여 윤활유를 만들어 내는 쉘의 원천 기술인 퓨어플러스 기술(PurePlus Technology)가 적용됐다.
해당 기술이 적용된 엔진오일은 기유의 분자 결합을 강하게 만들어 엔진의 내구성 및 반응과 출력을 높이고.
LNG는천연가스에서 암모니아, 황화수소, 이산화탄소 등 불순물을 제거하고 대량수송을 위해 -163°C에서 약 1/600로 압축 및 액화해 선박으로 운반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이에 LNG를 대량운반 및 저장하기 위한 인프라는 극저온성과 함께 고강도와 내마모성 등 특별한 물질적 특성이 요구된다.
용인국가산단에는 연간 10기가와트가 넘는 막대한 전력이 필요한데 태양광 보급이 이격거리 규제에 가로막히면서 초기 3기가와트는 온실가스인 액화천연가스(LNG) 발전으로 확보하기로 계획됐다.
나머지 7기가와트는 언제 완공될지 모르는 송전선로를 통해 화석연료 발전원이 포함된 원거리 발전소에 의존한다.
알래스카 주에서 대규모 액화천연가스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미국이 한국 정부와 기업에 동참을 제안한 상황으로, 전형적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사업이라 부담이 크다.
여기에 상대가 관세라는 무기를 쥐고 있어 사실상 권유가 아닌 협박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야말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쉘 힐릭스 울트라 API SQ 제품에는천연가스로부터 만들어진 GTL 기유를 사용해 윤활유를 만들어 내는 쉘의 원천 기술인 '퓨어플러스 기술'가 적용됐다.
해당 기술이 적용된 엔진오일은 기유의 분자 결합을 강하게 만들어 엔진의 내구성은 물론 엔진 반응과 출력을 높이고, 연비를 보다.
구분 명칭 특징 그레이 수소 (灰氢) 화석 연료(예: 석탄)로 생산된 수소, 탄소 배출 많음 블루 수소 (蓝氢)천연가스등 화석 연료로 생산되지만 탄소 포집·저장 기술로 처리된 수소, 탄소 배출 적음 그린수소 (绿氢) 재생 에너지(태양광, 풍력, 수력 등)로 생산된 수소.
심층과 초심층은 고온, 고압, 높은 석유 및 가스 성숙도 등으로천연가스와 경유 생산에 적합하지만, 지질 조건이 복잡하고 탐사가 까다롭다.
게다가 쇄설암의 경우 투과성이 낮아 대규모 유전과 가스전을 찾기가 무척 어렵다.
CNOOC 선전지사 남해동부석유연구원 소속 펑광룽 지질학자는 "최근 세계 신규.
이지니 연구원은 "트럼프 2.
0 시대 개막으로 에너지 전환 흐름이 다시 본격화될 것이며, 이에 따라 셔틀탱커와 부유식천연가스생산설비(FLNG) 발주가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삼성중공업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FLNG 제작이 가능한 조선사로, 기술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발주 수요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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