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인사말
평창 귀농귀촌인 협의회가 결성되고 벌써 3년째 접어들어 2기 집행부가 구성되었습니다. 전임 신광순 회장님을 비롯한 1기 집행부가 협의회를 구성하고 토대를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했었다면 2기 집행부는 귀농 귀촌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구체적으로 눈에 보이는 성과를 만들어 가는 일을 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 귀농 귀촌인은 지금까지 살아오던 삶의 터전을 떠나 우리 평창군에 다시 뿌리를 내리기 위해 이주해 오신 분들입니다.
살아오던 터전을 옮겨 새로운 곳에서 정착을 한다는 것이 여러 가지 이유로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웃과의 무난한 적응 및 화합, 거주지와 직업의 해결 이런 것들이 정착의 필수적인 전제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쉽게 해결될 수 있는 일들이 아닙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기댈 곳이 있고 도움을 조금만 받을 수 있어도 심리적으로 또 실질적으로 정착에 많은 힘이 될 것입니다.
이런 부분을 저희 평창 귀농귀촌인 협의회가 감당해 나가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친목을 도모하고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귀농귀촌인 협의회 사무실 구축 과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마케팅 지원, 나아가 마케팅 플랫폼 구축 및 직업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직업교육 및 발굴 또한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런 실질적인 부분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나씩 준비하고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군청 유관부서와 농업기술센터 등 유관기관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하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귀농 귀촌인 협의회 회원님들께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방법을 찾고 노력해 보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주시고 참여 부탁드립니다.
함께 하면 쉽게 하고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두터운 믿음과 끈끈한 유대감으로 서로에게 도움이 되고 힘이 되는 협의회가 되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4. 1.(임명일)
평창 귀농귀촌인 협의회 회장 이 천 기
2023. 5. 11.(임명일)
강원도 귀농귀촌연합회 수석부회장 이 천 기